본문 바로가기

대뇌피질의 낭비

이석기 강연록 중간까지 읽고

1. 이게 내란죄 구성요소를 논파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고 판단한건가? 혹은 다른 의도가 있는건가? 혼란스럽다.


2. 만약 이 강연록이 오픈된 이유가 전자라면 난 실책이라 본다. 내란음모는 피할지 모르지만 통진당은 스스로를 확인사살 했다. 저흰 종북 주사파 정당인데요 내란 음모는 안했어요 라고


3. 이단의 목소리 인터뷰 할때 도끼병 이야기가 나왔던게 생각난다. 조직 물신주의, 파당적 인식, 우리는 잘못한게 없고 지고지순한데 미국 제국주의와 개량주의자들이 나쁜놈들이에요...5.2 쿠데타라고 이석기가 명명한 그 부분을 읽는데...아 이건 정말 도끼뼝인가 싶다. 통합진보당 분당 사태때 평당원 활동하던 입장에서 나름 객관적으로 보려 노력하는데, 정의당 계열의 문제도 있지만 지금 통진당을 구성하고 있는 집단도 그래 잘했다고 자랑하긴 힘들다. 제발 구라라도 자숙하는 척이라도 좀 해주면 얼마나 좋겠노 ㅜ


4. 하긴 이젠 나랑 무관한 일이다. 단지 이 나라 민주주의의 리트머스 시험지로 이석기 재판이기에 부디 이석기가 무죄 나오고 정치적으로 도태되길 바란다.


5. 일베 문제에도 이석기나 통진당 문제와 똑같은 원칙이 적용되어야 한다. 정치적 신념과 사상, 선호가 박해와 탄압의 이유가 될 수 없다. 이건 한국 보수세력이 자기 정체성을 자유민주주의라고 하기에 그들이 더욱 앞장서서 준수해야하는 명제다. 제발 보수건 진보건 공부 좀 하자, J.S.밀이 자유민주주의에 대해 뭐라고 적었는지는 읽고 자유민주주의가 뭔지는 알고 지끼자, 적대적 신념, 이념, 사상, 선호에 대한 사법적 해결을 도모한느 이 시대를 밀이 보면 뭐라고 칼란가?